수강후기

글 정보
제  목 유황규 선생님의 현장강의 수강후기 (이번에는 낭독반 수강후기!) 작성자 칸제리
수강강좌(교수님) 3달 프리패스 (9개월 추가무료)(세드릭김) 평  가 ★
등록일 2020.01.01 조회수 11,553

유황규 선생님의 낭독반 수강후기:

 


성인이 된 이후에 영어를 공부하면 발음은 좋아 질수가 없다. 어쩔 수가 없는 거다.” 라는 이야기를 주위에서 많이 들어온 저에겐 영어로 한번도 말해본적 없는 성인학습자도 열심히만 한다면 발음이 좋아질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준 고마운 수업입니다. 가능성을 인식하니 꾸준히 공부해 나갈 수 있는 힘이 생기네요.

 

낭독강의를 들으면서 확실히 미드나 유튜브 등 원어민을 듣고 따라하기가 이전보다 훨씬 쉬워졌습니다. 그래서 요새 공부할 맛이 조금 나기 시작합니다.

 

발음을 제대로 배우지도 않고 무작정 미드를 따라했으면 얼마나 밑 빠진 독에 물 붓기였을런지..... 

또 발음규칙은 무시한 채 요새 유튜브에서 유행하는 미드쉐도잉만 무작정 했으면 아무리 연습해도 발음이 개선되지 않는 자신에게 절망만 느끼고 지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낭독수업을 들으면서 듣기실력도 좋아졌습니다. 단어의 개별 발음을 알아도 문장이 잘 들리지가 않았는데 연음과 문장강세와 문장약세, 발음탈락현상, 기능어의 발음약화 등 다양한 발음규칙을 배우고 나니 하나씩 하나씩 문장들이 잘 들리기 시작하고 있어요.

 

그리고 제가 생각하기에 이 수업은 발음실력을 직접적으로 올려주기 보다는 나는 어떠한 문제가 있으니까 어떤식으로 발음을 연습해야 한다고 개인별 맞춤해결책을 제시해 주는 수업 같아요. 그래서 방에서 혼자 영어공부 할때 어떻게 발음을 연습해 나가야 할지를 알게 된다는 점이 너무나 좋습니다.

 

처음엔 그냥 수업내용을 귀로만 들었는데, 수업이 다 끝나고 혼자 공부할 때 수업당시에 해주셨던 이야기들이 머리에 스치면서 , 수업때 들었던 내용들이 정말로 중요한 이야기였구나. 그렇게 말씀 해주신 데로 연습하니까 정말 좋아 지는구나라는 것을 깨달아서 다시 재수강도 들었습니다. 그래서 재수강 들을 때 발음규칙과 피드백 받은 내용들을 자세히 필기하려고 노력했는데 8번의 수업이지만 그 양은 정말 어마어마한 거 같습니다.

 

이제는 어떤식으로 연습해가며 원어민을 카피해 나가야할지 감이 어느정도 잡혔어요. 또 수업때 알려주신 영어공부Tip 들도 정말로 유용하고 도움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언제 어떤 꿀Tip이 나올지 모르니 수업에 한번도 빠지시지 않는 걸 추천해 드릴게요.

 

마지막으로, 시간이 있을 때 이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유황규 선생님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글 정보
이전글 무작정따라하기 완강한 후 남기는 건의사항들
다음글 유황규 선생님의 발음 및 낭독 수업 후기 (부제: 이제부터가 시작)

세드릭잉글리쉬 (20-01-02 22:00)
진솔하고 정성어린 수강후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