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글 정보
제  목 유황규 선생님의 발음 및 낭독 수업 후기 (부제: 이제부터가 시작) 작성자 이은혜
수강강좌(교수님) 모든 세드릭강좌(기타)(세드릭김) 평  가 ★
등록일 2019.09.18 조회수 664

안녕하세요?
저는 친구 추천으로 유황규 선생님의 수업을 알게 되어 발음 및 낭독 수업을 수강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외국어에 관심이 많아서 어렸을 때 영어 공부를 시작한 이후로 성인이 되고 나서도 꾸준히 공부를 해왔었습니다. 하지만 영어로 음성 인식을 했을 때 제가 의도한 단어가 아닌 다른 단어로 알아듣는 일이 잦아지자 제 발음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어권 친구들의 발음은 찰떡같이 알아듣는데 말이죠. 그래서 총 16주 그것도 주말 수업이라는 어마어마한 부담에도 불구하고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의심이 많은 스타일이라 처음 선생님 수업을 들으면서도 '아니 저렇게까지?'하며 의구심을 가졌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원어민이 이야기 하는 모습을 보고 들으면서 '아니! 선생님이 지적하신 부분이 정말 맞네!!'라는 순간이 잦아지게 되면서 선생님 강의를 신뢰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처음에 발음 수업을 듣는다고 했을 때 주변의 원어민 친구들이 말하기를 한국에서 영어를 가르치고 있는 자신들과 어울리면 따로 수업을 들을 필요가 없지 않느냐고 반문했었습니다. 
하지만 원어민들은 영어권에서 태어나고 자랐기 때문에 본인이 의식하지 않고도 자연스레 정확한 발음을 할 수 있는 것이고 성인인 제가 발음을 고치기 위해서는 한국인의 입장에서 해주는 이야기가 더 도움이 될 거라 판단했었고 다행히 제 예상은 빗나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선생님 수업을 수강한다고 해서 "짜잔!"하고 발음이 단번에 바뀌지는 않는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제 자신도 그렇고 같이 수업을 들은 분들을 봤을 때 오랜 시간 동안 굳어진 본인만의 발음 습관이 있어 아무리 선생님께서 지적해주신다고 해도 이를 체득하기에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그렇더라도 유황규 선생님의 수업을 듣기 전과 후의 저의 모습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들리는대로 원어민처럼 발음하려 애쓰는 것과 원리를 알고 노력하는 것은 다르기 때문이죠. 선생님 수업을 통해 축적한 일종의 데이터베이스를 수업이 끝난 후에도 확장하고 열심히 활용한다면 더욱 발전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유황규 선생님의 수업을 들어볼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들, 그만 고민하시고 수강하세요. 
선생님 수업을 통해 보다 더 정확한 발음을 할 수 있게 됨으로써 영어 실력 향상과 더불어 영어를 사용하는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게 되어 업무적으로든 개인적으로든 반드시 도움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한국에서 외국어인 영어를 공부하기가 쉽지는 않지만 영어 공부라는 긴 여정에서 만난 유황규 선생님의 수업은 목을 축일 수 있는 시원한 물이 아닐까 합니다.
저를 비롯한 영어 공부하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




글 정보
이전글 나이 든 학생도 이런 방법으로 해야 합니다
다음글 올해 가장 잘한 일!!!

세드릭잉글리쉬 (19-09-20 18:18)
멋진 수강후기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