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글 정보
제  목 PTE Speaking의 문제? 유황규 선생님 수업을 통해 핵심을 잡다! 작성자 오동규
수강강좌(교수님) [중급]영어 발음 Bible: 학원 수준-모음+자음(세드릭김) 평  가 ★
등록일 2018.04.01 조회수 40,344

안녕하세요 저는 18기 발음반과 낭독반에서 공부한 오동규라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저는 PTE시험을 준비하는 직장인 이면서, 외국 생활 보다는 한국생활이 익숙한 엔지니어입니다. 작년 말 부터 이민에 관심이 있어 PTE라는 시험을 공부 하고 있었는데 첫 시험을 보고 스피킹의 심각한 문제(전형적인 한국인 엑센트)로 어찌 해결해야 될지 모르는 총체적 난국이었습니다.


PTE시험을 잘 모르는 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히 설명을 드리자면, 스피킹의 경우 인공지능을 통해 영어권 사람들의 언어 사용을 AI로 학습하여 시험자의 보이스 레코딩한 내용을 비교 분석하여 채점을 하는 방식으로 최근 몇년 전부터 유학이나 이민에서 사용되고 있는 시험 - 토플이나 아이엘츠와 유사.

그러던 중 인터넷 떠돌며 과외를 할지 학원을 다닐지 고민을 하던중 저도 여기 계신분들의 수강 후기를 읽으면서 2달 혹은 4달만에 상당히 변화 할 수 있다라는 생각이 들었고 두려움 반 기대 반으로 12월의 중순 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처음 발음반을 들어오면서 호흡, 성조, 턱, 혀의 위치등 저 개인적으로는 영어 공부를 하면서 한번도 생각을 해보지 않았던 내용들이 있었고, 한편으로 영어를 발음하는 것에 대해 제가 많이 소홀히 했다라는 점도 알게되었습니다. 유황규 선생님의 수업을 한주 한주 들으면서 문제점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수업시간에 개별적으로 코칭해주시고, 음성첨삭은 매주 주어지는 숙제를 통해 단어 하나 하나의 대한 연습을 하였고, 연습을 하면서도 제자신이 나아지는 것을 알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발음반을 마치고 낭독반을 다니던 초기에 약간의 자신감과 그래도 전보다는 나아졌겠지라는 생각으로, 다시 시험을 봤을땐 희망을 봤습니다. 
스피킹이 점수가 수직상승 했기 때문입니다.
정말 pronunciation 점수는 제가 생각 했던 것보다 많이 올랐습니다. 이후도 낭독반에서도 너무 많은 것을알려주셨는데 전부 소화를 못시킨것 같아서 수업이 끝난 지금도 이해하고 연습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넉달간 토요일마다 고생하신 선생님께 감사를 드리며, 오프라인 수업을 고민 중인 여러분께 자신있게 한번 들어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그래서 저는 4월 15일 19기 일요낭독반 재수강도 할껍니다.

감사합니다.
글 정보
이전글 나의 미래에 대한 최고의 투자....강력추천 합니다..
다음글 이래서 내 발음이 구렸구나... 이유를 알게되는 강의

세드릭잉글리쉬 (18-04-01 20:58)
PTE 발음 점수가 몇곱절로 뛰었네요!~ 열심히 하셨군요! 수강후기 감사합니다.
유황규 (18-04-03 14:34)
이렇게 바로 수치로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블로그에 퍼갔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